실장 등산대


「맛이 없는데」
「아, 맛이 없다」

남자들은 짜증나는 듯이 얼굴을 찡그렸다. 텐트의 밖에는 비바람이 몰아치고 있다.

지상 7500미터. 체감 온도는 마이너스 30℃을 밑돌고 있을 것이다.남자들이 쿡쿡 찔러 보고 있는 것은 구더기 실장 김치찌개이다.히말라야 등산이라는 것은 대단한 돈이 든다.
오르는 산이 에베레스트가 되면 정부에 내는 등산료도 포함해 일인당의 지출은 대기업 샐러리맨의 연수입에 가까운 돈이 된다.

그래서 '로젠사의 간단한 실험에 협력해 주기만 하면 스폰서가 되어 준다.'라는 제의를 들었을 때 남자들은 즐거워하면서 지원했던 것이었다. 그리고 남자들은 채 대변도 충분히 씻어내지 못한 실장석으로 취사한 음식을 먹는 처지가 되었다. 실장석은 눈의 색이 변하기만 하면 얼마든지 새끼를 낳는다. 이 물리 법칙에 어긋났다고밖에 생각되지 않는 특성을 이용하면 극한 상황에서의 식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닐까. 로젠사는 그렇게 생각했던 것이다.

「후타바, 이제 되었다」

리더의 소리를 듣고 대원의 한 명이 성체실장석의 한쪽 눈을 적색의 마커로 전부 칠했다. 총배설구멍으로부터 대변이 섞인 저실장이 떨어진다. 친실장은 사지가 절단되고 입이 누벼져서 봉해지고 있어 비명지르는 것조차 할 수 없다.등산가들은 지금부터 삼시세끼 모두 실장 요리를 먹게 된다. 아니, 등산의 도중의 행동식도다.

대개 실장 요리는 식용으로 양식된 무균 실장을 사용해서 전문의 요리사가 만드는 것이다. 강제 출산으로 태어난 자실장을 사용해서, 옅은 대기속에서 판단력이 저하된, 충분한 도구도 없는 등산대가 조리한 것은 도저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니었다.

냄새가 강한 김치와 함께 삶아 보았지만, 전혀 악취는 옅어지지 않는다.통상의 식료도 물론 있다. 그러나, 실장석이 비상식 이상의 것이 될 수 있는지, 악조건 중에서 출산석이 몇회의 강제 출산을 견딜 수 있는지, 저온 상황 아래서의 생태의 관찰, 그 외 여러가지를 실험해 보고해야 한다. 남자들의 기분은 무거웠다.

「테, 테치……」

텐트의 한쪽 구석에서 자실장이 웅크리고 있다. 그녀가 떨리고 있는 것은 추위의 탓만이 아니다. 마마가 죽게 되면 다음은 자신의 차례다. 그녀는 자신의 처지를 생후 일주일간으로서는 놀라울 정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었다.
태어나고 나서의 괴로움은 도저히 말로 할 수 없을 정도다. 어머니는 말을 건네는 일도, 어루만지는 일도 해 주지 않았다. 여동생들은 태어나는 것과 동시에 익혀지고 구워져서 먹어져 간다.
실장옷만으로 눈덮힌 산의 추위를 이기는 것은 힘들다. 자실장은 일주일간에 10회 이상 가사와 소생을 반복하고 있었다. 악천후가 계속 되어 파티는 3일간 텐트에 갇히고 있었다. 의기 소침하고있는 대원에게 둘러싸여서 리더는 괴로운 결단을 내렸다.

「내일 아침 일단 베이스로 돌아간다」

모두 무념으로 입술을 깨문다.

「어떻게 하지, 이것」

한 명의 대원이 실장석들을 가리켰다.

「필요 없는 무게다.버려라.보고는 적당하게 속인다」

남자들은 안심한 표정으로 출산석과 프리즈드라이구더기를 텐트밖에 내던진다. 파멸의 예감에 자실장은 패닉을 일으켰다. 텐트내 를 돌아다녀, 코펠을 뒤집는다.

「테체!」

눈을 녹여 만든 음료수를 뒤집어쓴다.

「아이구! 이거 참! 기다려!」

빨리 여기에서 도망가지 않으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곧바로 텐트 밖으로 버려지는 건 마찬가지지만.
극한의 기온과 옅은 산소로 몽롱해진 자실장의 머리에는 인간들에게서 도망가야 한드는 생각밖에 없었다. 부모와 여동생이 내던져진 입구에서는 암흑의 어둠이 퍼져, 찬바람이 불어온다.
자실장은 그것을 유일한 희망이라고 믿고는 뛰쳐나왔다.

「텟체아!」

비명은 곧바로 그쳤다. 굉장한 눈보라에 의해서 자실장의 몸이 한순간에 얼어붙었던 것이다. 전신을 뒤덮은 물이 기화할 때에 대량의 열을 빼앗아, 통상에서는 있을 수 없는 속도로 자실장의 피와 고기를 동결시켰다. 위석이 갈라질 틈도 없었다.
불필요의 쓰레기를 모두 처리한 대원이 지친 표정으로 텐트의 입구의 지퍼를 내린다.

「어이 트시, 흘러넘친 물 치워 둬」

이튿날 아침, 눈보라가 약해지는 틈을 타 등산대가 내려 간다. 뒤에는 동사한 출산석과 그 아이들이 널려 있다. 아니, 도망간 자실장만은 죽지 않았다. 생명 활동은 정지하고 있지만, 가족과 달리 위석은 동결되어 보존되고 있다.
죽는 일도 용서되지 않고, 극한의 추위에 계속 떨린다. 수 시간 후에는 눈이 두껍게 내려 쌓여, 자실장의 모습은 안보이게 되었다.
자실장이 들어있는 빙하는 천천히 흘러 간다. 기슭에 흘러가 녹기 시작하는 것은 수 백년 후일 것이다.


-끝

댓글 4개:

  1. 1만년뒤에 채굴(?)되서 박물관행?

    답글삭제
  2. 멍청한닝겐들인데스 냄새가 강한 김치를 섞으면 당연히 똥내가 진해지는데스...

    답글삭제
    답글
    1. 그건 니가 김치에 익숙하니까 할 수 있는 소리고. 김치 안 먹어보던 사람들은 향신료가 강하니까 다른 냄새 덮어줄거라고 착각 많이 함.

      삭제
    2. 데에.. 김치 냄새 자체도 혐오스러운데 거기에 실장석을 넣어 먹다니.. 토가 나올 거 같은 데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