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장석의 일상 (23) 차가운 비

공원 한 구석에 있는 골판지 상자는 이미 비를 맞아 젖어있었다。

비를 머금어 생긴 무게 때문에 여기저기가 찌그러져 있었다。

옆으로 놓여진 골판지 상자 위에는 비닐이 씌워져있었지만、눈에 띄게 열화되어 있어 여기저기가 찢어져 있어、이미 쓸모없게 된 상태였다。










「데에」

친실장은 될 수 있으면 자실장들을 비에 젖지 않도록 안고 있었다。

그러나 천장에서 빗물이 떨어져、친실장을 젖게 만들었다。

(・・・・・・어쩌면 좋은 데스、어쩌면 좋은 데스)

그녀는 결코 게으르지 않았다。

근면하다고 할 정도로 새 골판지 상자나 비닐을 찾아다녔지만 운이 없게도 입수하지 못했던 것이다。

이런 때、필수품이 없다는 것은 안 좋은 상황이었다。

약간 비축해뒀던 먹이는 빗물을 흡수해、먹지 못하게 되었다。

물을 머금은 작은 수건이나 말라있던 잎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지 못하고、골판지 상자 구석에 쌓여있을 뿐이었다。




「마마」

자실장이 작은 소리로 말했다。

「추운 테치」

그 자실장은 3일전부터 열이 났었다。친실장은 그 자실장에게 궁핍하지만 먹이를 줬고、고이 간직해뒀던 실장 푸드 두 알도 전부 줬다。

그러나 자실장은 전혀 나아지지 않았다。

흰 입김을 토하며 친실장이 1마리밖에 남지 않은 마지막 자식인、7녀의 머리를 쓰다듬었다。

「조금만 있으면 따뜻해질 데스。그러면 오마에(너)도 건장해질 데스、괜찮아질 데스」

날씨가 호전되는 기세는 전혀 보이지 않고、하늘엔 먹구름만 껴있었다。

그런 하늘에서 떨어지는 비는 정말로 차가웠다。

「금방 건강해질 데스」

친실장은 자식을 격려했으나 그 목소리엔 생기가 없었다、왜냐하면 자식을 간병하느라 먹이를 찾지 못하고、굶주려있는 상태였기 때문이다。

친실장이 따뜻하게 해주지 않으면、작고 병든 자실장 1마리는、분명 금방 죽어버릴 것이다。

「마마、와타치(나)」

골판지 상자 안에 울려 퍼지는 빗소리 속에서、자실장이 중얼거렸다。

「마지막으로 맛있는 걸 실컷 먹고 싶은 테치」

「・・・・・・・・・」

자실장의 작은 적록색 눈에서 눈물이 흘러내렸다。

「투정을 부려보고 싶어서 그랬던 것뿐인 테치、미안한 테치이」

가냘픈 소리로 사과하는 자실장의 말을 듣고、친실장은 깜짝 놀랐다。

죽은 다른 자매들과 달리、7녀는 절대 투정을 부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들실장으로서 희귀하다고 할 수 있는、그렇게나 인내심이 강한 7녀가 약한 소리를 하고 있었다。

이제 생명의 불이 꺼져가는 것을 자각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다。

「7녀、울면 안 되는 데스」

최대한 밝은 소리로、친실장이 말했다。

「마마는 한 번쯤、오마에의 투정을 받아줄 생각이 있는 데스。뭐가 먹고 싶은 데스?」

잠시 자실장은 침묵했다、골판지 상자 지붕을 두드리는 빗소리만이 울려 퍼졌다。

「단 걸 먹고 싶은 테치」

이 7녀가 태어나서 먹은 단 것이라곤、은박지에 묻어있던 초콜릿 찌꺼기 뿐이었다。

「알겠는 데스」

친실장은 마음을 굳히고 말했다。

「마마가 오마에에게 단 걸 가져오겠는 데스。단 걸 먹으면、오마에는 건강해질 데스」

「마마」

「잠시、마마 나갔다오겠는 데스」

라고 말하고、친실장은 슬쩍 7녀를 바닥에 내려놓은 다음 두건을 벗었다。

그리고 그 두건 위에 7녀를 올려두고、급하게 자신의 옷을 벗기 시작했다。

「마마?」

알몸이 된 친실장은 급히 자식을 옷으로 감쌌다。조금이라도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서。

「금방、금방 돌아오겠는 데스。착한 자는 집을 보고 있으란 데스」

7녀는 어미의 모습을 보고 질겁했다。

「이제 된 테치、말뿐 만이었던 테치」

「마마의 투정을 받아줬으면 하는 데스」

「마마가 추워지는 테치、추워지면 죽어버리는 테치이!」

「어른에겐 문제없는 데스—」

「마마!」

「금방 돌아오겠는 데스!」

그렇게 말하고、친실장은 밖으로 뛰쳐나갔다。



희망이 있을 리가 없었다。

낮에 쓰레기를 헤집을 장소도 적었고、그런 장소는 경쟁이 심해 좀처럼 먹이를 찾을 수 없었다。

아주 작은 가능성을 걸고、친실장은 인간에게 구걸하러 간 것이다。

(・・・・・・밥을 주는 상냥한 닌겐상도 있으니、분명、분명 괜찮을 데스)

그 말대로 이 공원에도 애호파가 먹이를 뿌리러 오긴 했다。

애초에 오늘 같이 비가 내려 추워진 날엔 오진 않겠지만 말이다。

그저 애호파는 따뜻한 날에、기분에 따라 공원에서 와서 먹이를 뿌릴 뿐이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차가운 비가 친실장에게 닿았다。

여기저기 웅덩이가 생긴 공원 안을 첨벙첨벙、물을 튀기며 달려가는 친실장。

서두르지 않으면 7녀의 체온이 내려가 위험한 상태에 빠진다。

친실장은 스스로 바보 같은 짓을 한다고、자각하고 있었지만、자식의 둥글고 귀여운 눈을 보고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마지막이 될지는 모르겠지만、맛있는 걸 배불리 먹여주고 싶다는 마음에 몸이 저절로 움직여졌다。

공원 밖에서 지나가던 사람의 모습이 보였다。

(・・・・・・분명、분명 닌겐상 중에 누군가가 도와줄 데스、뭔가 먹을 걸 줄 데스)

친실장은 열심히 그렇게 되기를 바라며 달렸다。


차가운 비를 맞으면서。






END

댓글 19개:

  1.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2. 독라인탓에 동족한테 살해당하는 결말을 기대한데스

    답글삭제
    답글
    1. 옷만 없는 것도 독라로 치는데스??

      삭제
    2. 걍 옷도 찢어버리고 머리칼 뽑고 노예로 만드는데 걍 다른놈한테는 반푼이, 반독라로 보일것인데스우

      삭제
  3. 힘이 없어서 비열해지는 것일까, 비열하기 때문에 큰 힘을 쌓지 못하는 것일까, 아니. 둘은 전혀 맞닿은 면이 없는 건지도 모른다.

    답글삭제
  4. 불쾌한 골짜기 이론에 따라 인간과의 유대를 쌓는건 불가능

    답글삭제
    답글
    1. 애초에 존재자체가 인간에게 유해함
      기생충이나 바이러스도 옮기는데다 먹을것도 점점 좋은걸 요구함.
      심지어 말까지 해서 말로 인간 신경 긁는건 덤.
      학대당하는데에는 이유가 있다.

      삭제
  5. 인간과 닮았기에 미워하는것뿐..
    사실 동족식이나 솎아내기는 야생동물에선 흔함

    답글삭제
  6. 집짓고 대화가 가능하단점을 빼면 완벽히 들개나 들고양이, 비둘기에 대입가능. 학대도 그렇고 키우다 버리기도, 사람한테 이래저래 피해주는거도

    답글삭제
    답글
    1. 길고양이 진짜 좆같음 바퀴벌레가 4발로 걷는데 커진느낌임
      야생고양이는 그루밍이라도 하는데 얘네는 참피마냥 더러워;;
      작년까지만 해도 2마리였는데 캣맘들때매 길고양이4마리로 늘어남
      고양이가 그렇게 가여우면 데리고가서 키워주시라고요 제발 밖에다가 사육하지말고...

      삭제
    2. 길고양이도 그루밍은 한다 다만
      그루밍 정도로는 깨끗해 지지 못할 정도로
      주변 환경이 좋지 못한것 뿐이지
      너는 길고양이가 좆같다고만 말하지
      그 좆같다는 동물이 얼마나 힘들게
      사는지 1도 모르지 집에서 기르는
      고양이의 수명은 길게는 10년이상
      사는데 길고양이 수명은 길어도 3~5년이다
      이렇게 수명 차이가 나는 이유가
      뭐일것 같냐? 그런거에는 관심도
      없으면서 좆같다고 말하는 니놈만큼
      세상에 별반 도움 안되는 쓰레기도
      없을거다 도와주질 못할거면 최소한
      더 힘들게 만들지는 말아야지 분충같은
      새끼야.

      삭제
    3. 그럼 니가 갖다 키워라 병신아

      삭제
    4. 불쌍하게 생각하면 키우던가 ㅋㅋㅋ
      븅신새낀가 대가리 깨진새끼들 마냥 호소만하네

      삭제
    5. 사람 입장에서 좆같은건 맞잖어..

      삭제
    6. 좆냥이 돕자는 새끼들 치고 보이는 대로 다 주워서 키워주는 새끼들 하나 없지
      밥만 던져주고 자기는 좋은 일 한다고 딸치는 새끼들 뿐이더라 정작 키우라고 하면 위선자 새끼들 바로 좆냥이들 생까드만 ㅋㅋ

      삭제
  7. 닝겐들은 독라에 먹이를 주지않는테치 멍청한테치

    답글삭제
  8. 이래저래 실장석은 그냥 다 분충임

    답글삭제
  9. 확실한건 최소하나는죽겟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