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봐도 될까요?


"테치테치"

 우리 집의 사육 새끼실장은 마루는 베란다에서 육성하기 시작한 화분에 흥미를 가지고 있다.
 화분이라고 해도 이제 겨우 싹이 텄지만.
 지인에게 나누어 준 씨앗을 심어 그동안은 실내에서 키웠다.
 2주 정도 지나서 발아하면 좀 더 커질 것을 기다려, 잎이 늘어나자 분갈이를 한 것이다.




 마루는 그 과정을 두루 보고 있었다.
 싹의 육성은 아직 지금부터다.
 나도 성장할 때마다 인터넷에서 육성 방법을 검색하고 그것을 적응시켜 나갈 것이다.

 땅에서 휑하게 얼굴을 내밀고 있는 높이 2cm좀 밖에 없는 작은 싹이 마루에 있어서 매우 흥미로운 것 같다.
 나는 식물은 씨앗에서 성장하는 것, 햇빛과 물을 받고 크게 되는 일을 가르쳤다.
 그리고 어릴 때는 소중하게 애지중지 키워 주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도.

"테치, 후무후무, 텟츄 ? 웅"

 나는 종의 수를 갓 낳은 실장석에 빗대어 자세히 설명했다.
 이는 마루에게 있어서 매우 알기 쉬운 듯 화분의 싹은 단계적으로 지금의 원과 같은 정도 성장한 것이라고 이해한 것 같다.
 
"테치?테치?"

 아무래도 마루는 화분을 자신의 누이처럼 생각하기 시작한 것 같다.

 그리고 마루는 매일, 베란다에 나와 있는 화분을 계속 쳐다봤다.
 시간이 있으면 창문 근처에 뛰어서 다가가 베란다를 응시한다.
 아직 조금 쌀쌀한 날이 계속되고, 가끔 강한 바람이 불어서 새끼 실장의 마루를 밖으로 내보내 주는 것은 못한다.
 하지만, 무풍으로 따뜻한 날이 되면 나는 되도록 마루를 밖으로 내보내 주고, 직접 화분을 보여 주었다.

"태챠 ♪ 텟치텟치, 텟치!"

 너무 기쁜 것 같아서, 이쪽도 좋은 기분이다.
 마루는 양손을 빙글빙글 회전시켜 화분과 직접적인 재회를 기뻐했다.

 화분의 싹이 자라기 시작하는 이 계절, 훌륭한 속도로 성장한다.
 나도 책이나 인터넷에서 조사를 하고, 웃거름을 하거나 물의 양을 적절히 조정하거나
 볕 좋은 장소에 화분을 이동시키거나 마루와 마찬가지로 최선을 다한 애정을 쏟는다.

 그 보람이 있었는지, 초여름에 접어들었을 때, 모종의 크기가 15cm정도가 됐다.
 잎도 많이 돋아 나왔다.

 순식간에 성장한 그 모습에 감동하고 마루는 기쁜 소리를 높여 모종을 올려다 본다.
 화분의 높이를 더하면 지금은 모종이 마루보다 훨씬 키가 크다.

"태 차~~테테테, 테치!"

 두 팔을 올리고 열심히 모종의 성장을 응원하고 있다.
 그 흐뭇한 광경에, 무심코 웃음이 나온다.
 나는 마루도 지지 않도록 커지지 않으면 안되요, 라고 속삭였다.

"테치! 텟텟 ♪"

 자신의 가슴을 통통 치면서, 맡겨 줘! 라고 말하고 싶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나는 그런 귀여운 마루의 머리를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었다.

 그리고 둘이서 함께 웃었다.



 여름이 왔다.
 상당히 기온이 높아졌다.
 인터넷 정보에 따르면 모종의 육성에 있어서 이 시기가 가장 고마운 것이라고 한다.

 에어컨이 완비된 실내에 있는 마루는, 직사 광선이 맞아서 모종이 시들어 가자 당황하고 나에게 알려 왔다.

"테치? 테치?!"

 화분을 움직여 그늘에 옮겨 물을 많이 준다.
 다행히 흡수력이 높은 품종이어서 당장 원래대로 돌아간다.
 건강해진 잎이나 줄기를 보고, 나랑 마루는 함께 호우~ 안도의 숨을 내쉰다.

"테챠테챠!"

 나는 마루에게 혼 났다.
 미안 미안, 앞으로 더 신경을 쓸테니 용서하라구.

"태치~"

 두번 다시 하면 안 돼! 라고 하는 것이다.
 마루는 완전히 모종의 감시원인것 같다.
 그래도 봄 이상으로 묘목이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는 이 시기는 여러가지 힘든 것이다.
 빛 문제도 그렇지만, 물의 양의 조정도 힘들다.
 듬뿍 줬다고 생각해도 이 기온에서는 거의 증발되면서 모종 자체는 거의 물을 흡수하지 않은 경우도 있다.
 그래서 마루가 감시를 하고, 이상이 있으면 보고해 주는 흐름은 정말 다행인 것이다.

"테~..."

 8월도 끝에 도착할 무렵.
 모종의 크기는 화분 없이도 이미 60cm를 넘었다.
 잎도 큼지막하고 푸르게 우거진다, 줄기도 두꺼워지고 있다.
 마루도 아직 성체에는 턱없이 미흡해도, 꽤 크게 성장했지만, 묘목은 그 이상으로 키를 늘리고 있다.
 처음에는 너무 컷던걸까 생각한 화분도 지금은 너무 좁다고 느낄 정도다.
 조금 지나면, 모종의 위에 마루를 태워도 끄떡도 하지 않을 것이다.
 마루는 자신의 기도가 통해 클 수 있었다고 생각했는지 나에 대해 자랑스러운 태도를 취한다.

"테치테치테치! 텟챠?!"

  분명히 그렇네요.
 마루의 협력이 있기 때문에, 여기까지 온 것은 틀림 없지.
 감사하고 있어, 마루.

 하지만 요즘에는 다른 문제가 발생했다.
 최하층의 잎이 땅에 닿고 변색하거나 잎 뒤에 진딧물이 많이 붙었다.
 나는 이럴 때는 울면서 못쓰게 된 잎을 따고 우유를 희석해 분무에 넣고 진딧물에 뿌린다.

 마루는 역시 나를 도울수 없는 일이지만, 창문 너머로 열심히 응원해 준다.
 근데 너는 나를 응원하고 있니? 아니면 모종 쪽?







 9월 중순이 됐다.

 드디어 염원의 꽃이 피었다.

"테칫!"

 나보다 먼저 꽃을 발견한 마루의 기뻐하는 것은 예사롭지 않다.
 모종의 곳곳에, 포치포치 보이는 하얀 꽃과 피기 직전의 꽃 봉오리들.
 나는 마루를 손에 태워 그 꽃을 가까이서 보여 주었다.

"테~...  테치~~"

  흰 꽃은 매우 작고 그리고 덧없다.
 모처럼 핀 꽃도 다음 날에는 떨어지는 일이 있다.
 그것을 본 마루는 힘없이 어깨를 떨어뜨리고 슬퍼했다.
 하지만 또 다른 꽃이 피고, 그리고 다시 떨어져 핀다...
 그런 과정이 한동안 계속됐다.
 하지만 계속 피고 있는 꽃의 근본은 확실히 탄력성을 띠기 시작했다.






 9월 말이 되었다.

"테? 테치테치, 테치칫!"

 마루가 황급히 나를 불러 그것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가리키는 방향을 보면... 오오! 드디어 열매가 되었어!
  작은 고추 같은 열매.
 게다가 한가지가 아니다. 다섯개 정도는 열려 있었다.

 아직 연한 녹색에 불과해 크기도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가 너무 기대된다.
 나는 그 사실을 설명했다.
 그것은 이 모종이 아이를 지키고 있는 것이야, 라고.
 모종은 벌써 마루를 제치고 어른이 되서 아이를 만드는 거야.
 마루는 끄덕끄덕 고개를 끄떡이며 내 말에 귀기울인다, 그리고 열매를 바라보았다.

"뎃데로게, ♪ 뎃데로게? ♪"

  가까이서 열매를 보여주자 마루는 열매를 작은 손으로 어루만지며 태교의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나는 그만 실소한다.
 하지만, 마루는 어디까지나 진지한 듯 몇번이나 몇번이나 정중하게 쓰다듬어 주고 있다.
  그렇구나, 네가 그렇게 애정을 담고 있다면 이것은 분명 좋은 열매가 될 거라 믿어.



"테치?"

 처음 사실을 확인하고 나서 한달 반 정도 지났을까.
 이미 부풀기 시작했다. 열매의 몇몇은 붉게 물들기 시작했다.
 성숙해 온 것이다.

 나는 드디어야, 라고 마루에에 전한다.

 이것이라면 이제 곧 수확이 보인다.
 사실 하나뿐이 아니라 2개 정도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처음 기른 것 치고는 훌륭한 것일까? 하고 우쭐해 보자.
 마루도 머리 위로 흔들리는 빨간 열매를 보고 기쁜듯이 들떠있다.

 나는 마루에 열매의 수확을 도와 주겠니? 라고 상담했다.




 겨울의 기색이 완연하게 되었을 때.
 나는 화분을 실내에 넣고, 그리고 열매의 수확을 하자고 생각했다.

"텟치텟치, ♪"

 처음 열매를 딴다는 것을 "모종을 손상시킨다" 라고 해석하고 맹렬한 반대한 했던 마루였지만
나의 설명에 따라 이해해 줬다.

 그래, 이 열매가 탐 나서 나는 지금까지 계속 키워 왔어.
 당장 열매를 뽑고 준비해 둔 용기에 담는다.
 나의 손 안의 마루도 두 손으로 열매를 살짝 잡고 뜯는다.

"테치, ♪"

 잘 됐구나, 라고 칭찬하자. 계속 두번째, 세번째 떼어 간다.
 내가 잡고 마루가 뜯고 내가 붙잡는다
 아직 푸른 열매를 몇개 남겨 놓고 완숙한 것으로 보이는 열매만 취한다.
 계속 마루를 들고만 있어서인지 좀 손의 감각이 이상하다.

"테치, ♪"

 분명, "잘 노력했다!" 라고 말하고 있을 생각인 것이다.
 마루는 자신이 땄던 가장 큰 열매를 꽉 감싸고 얼굴을 부비며 기뻐했다.
 그것을 보고나도 미소를 지었다.









 ...몇초 얼어붙어 있었지만.




"테챠아아아 츄아아아아"

 갑자기 마루가 절규했다!

 무슨 일인가 싶어 손을 뻗지만 아까 이상으로 손의 위화감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알아차린다.

  아파! 손이 아프다!! 따끔하네!!

 왜? 왜?!

 마치 끓는 주전자를 만져 버린 듯한 가벼운 화상 같은 감각이 잔뜩 일고있다.


 그리고 마루도 얼굴을 누르고 허둥대며 뒹굴고 있다.


"테챠아아!!  테치이이이..!!"


 순식간에 마루의 배가 커지고 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어?
 나는 칠전팔도하는 마루를 양손으로 안아 올려 그 얼굴을 들여다 보았다.

 마루의 눈과 그 주변은 보기에도 끔찍하게 빨갛게 부어 올랐고 아픈 양상이 벌어지고 있었다.
 분명히 얼굴에 칠해진 것은 열매 표면의 얇은 껍질이 터지고 즙이 배어 있었다.
 마루는 그것에 당한 것이다.

 .. 잠깐.
 두 눈이 빨갛게 부어 있다는 사실은.


 ----설마, 강제 임신?!



"테, 테치이이이이! 텟치이이이이이!"


 브비리리브비비

"텟테레? ♪"
 뽀톳

"레퍄아!"
 뿌직.

 페피

"텟테레? ♪"
 뽀톳

"레퍄!"
 푸치.
 푸피릿!

"텟테레? ♪"

"레퍄!"

 푸치직
 ..
 ...
 .




  어리둥절하고 있는 나의 눈 앞에서 마루는 차례차례로 엄지 실장과 구더기 실장을 배출한다.
 그리고 그것은 내 손 사이로 낙하하고 덧없는 일생을 차례로 마친다.
 겨우 나의 뇌가 상황을 인지했을 무렵, 모두 일곱마리나 태어난 아이들은 하나도 남기지 않고 죽어서 승천하고 있었다.

"태힉. 태힉. 태힉."

 그리고 마루 자신은 완전히 실명했다.
 두 눈은 이미 빨간색도 녹색도 아니고 거무칙칙하고 탁한 섬뜩한 빛에 물들어 있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어 보이는 것이 그나마 다행인데...

 나는 마루를 재우고, 구더기 실장들의 시체를 치우면서 손의 통증을 참고, 인터넷으로 검색을 시작했다.




 ■ ■ 하바네로의 주의 ■ ■
 ● 익은 열매는 절대 맨손으로 잡아선 안 됩니다.
 꼭 고무 장갑 등을 착용합시다.
 맨손으로 만지면 가벼운 화상과 같은 증상이 됩니다.

 ● 열매를 자를 때는 즙의 비산에 주의하세요.
 즙이 눈에 들어오면 최악의 실명의 위험이 있습니다.
 있다면 꼭, 고글 같은 것을 준비해 두세요.

 나와 마루가 키워 온 모종, 최강의 괴로움을 자랑하는 고추 "하바네로".
 하필이면 마루는 마지막에 귀여운 자매에게 뜯겨진 것이다.
 무엇보다, 그것은 나의 부주의가 원인이지만...

 그 뒤 마루는 눈 주변을 통째로 절제하고 활성제의 보조를 받아 간신히 시력을 되찾았다.

 그리고 다시는 베란다에 다가가지 않고 화분에는 거들떠 보지도 않게되어 버렸다.



  그래도 나는 내년에도 하바네로를 키우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왜냐면, 카레와 직접 만든 살사 소스가 너무 맛있었으니까.



-끝

댓글 7개:

  1. 테프프프프 똥벌레 더러운 분충이 기어코 형제의 아이를 근친으로 임신한테치? 테프프프 더러운 욕정인테치

    답글삭제
    답글
    1. ㅋㅋㅋㅋㅋㅋ진짜 너무 웃기심ㅋㅋㅋㅋㅋ

      삭제
    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
  2. 하바네로의 아이를 낳아라, 테아아앗!!

    답글삭제
  3. 병신 주인과 머저리 분충의 콜라보...이건 참 귀하군요...

    답글삭제
  4. 주인이 향신료랑 같이 마루까지 맛있게 먹어치우는 결말일줄알았는텟..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