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이제 한계인데스, 네가 말하는 일 따윈 듣지 않는 데스!!!)
언제나보다 더, 데스데스 하고 마구 아우성치므로
린갈로 번역해 보니, 그런 문자가 표시되고 있었다.

「너,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알고는 있는거냐? 」
나는 천천히 일어서자, 친실장의 얼굴을 한 대 때려 준다.



데벳하고 보기 흉한 울음 소리를 질러 2~3미터 뒤로 날아가는 친실장.

코로부터 피를 늘어뜨리면서 벌렁 자빠져 있는 친실장에게,
자실장들이 모여, 테치~텟치~잇 걱정스러운 듯이 얘기하고 있다.
이것으로, 얌전해질 것이다.
나는 그렇게 생각해 TV를 보기 시작했다.
하지만, 일어난 친실장은 또다시 내 옆에 와서는,
데스~데즈아~앗하고 소리를 지르고 있다.
친실장의 울음 소리에, TV의 소리가 싹 지워진다.

「 또 한 대 맞고 싶은 것인지? 」
힘껏 위협적인 소리를 내어 노려보면서 친실장에게 그렇게 이야기한다.
일순간, 움츠러 들었지만 그런데도 데즈~데즈~하고 계속 소리를 높인다.
(때리고 싶다면 때리면 되는 데스, 비복종, 비아양으로 실장다운 권리와 생활을 손에 넣는 데스)

…무슨 말하는거야 이놈
아, 그렇게 말하면 이녀석 어제 전기물의 TV프로그램을 빨려 들어가듯 보고 있었구나
라는 일을 생각해 낸다.
(저항 운동을 계속해 가면, 반드시 자유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인 데스!!!)
데스~데스~ 울부짖고 있는 친실장의 소리가 린갈에 표시되고 있다.
그 얼굴에는 조금의 망설임도 없다.
실장 일가가 처마 밑에 웅크려 앉아 있던 것을,
불쌍해서 어쩔 수 없이 길러 주고 있는 상태인데 자유를 달라고…

거기에 이놈의 말을 듣고 있으면, 내가 압제라도 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다
이녀석들에게 강요한 룰은,
먹이는 내가 주는 것 이외에는 먹으면 안 됨
배설은 결정된 장소 이외에서는 안 됨
한밤중에 울음 소리를 내면 안 됨
방을 망치면 안 됨
이렇게 말하는 최저한의 룰밖에 없는데도.

때리거나 차거나 하는 폭력도, 예의범절을 가르치는 범위내에서 밖에 하지 않았고.
우리에 가두는 일도 하지 않고, 비교적 자유롭게 생활시켜 주고 있었다고 생각하지만.
그런 것을 생각하고 있으면,
실장 일가 총출동으로, 대합창을 시작했다.
(우리는 자유롭게 살 권리가 있는 테치)
(속박 되지 않는 생활이 있을 것인 데스)
너무 시끄러운 것으로, 전부 벽까지 차 날렸지만,
단념하는 일 없이, 너덜너덜한 몸으로 몇번이나 나의 앞에 서서 데스~읏하고 항의를 반복했다.

「아―, 아―, 알, 알았다 너희들이 말하는 권리라는 것을 인정해 줄게」
지나친 시끄러움에, 내가 먼저 굽히게 되었다.
자신들의 의견이 받아들여졌다고 데스~텟츄~웃하고 크게 기뻐하는 실장 일가.
「근데, 구체적으로 나는 어떻게 하면 되냐? 」
보고 있던 프로그램이 끝나 TV의 전원을 끄면서 실장석들에게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아픈 일 당하지 않는, 자유롭고 실장다운 생활이 우리의 소망데스,
 인간에게 속박 되지 않는 그런 생활을 바라는 데스)
가슴을 펴고 그렇게 대답하는 친실장을 흉내내
자실장들도 텟츄하고 가슴을 펴고 있다.
그렇게 자유를 원한다면 주도록 할까.

「알았다. 그 조건 받겠어, 내일부터 너희들은 문자 그대로 "자유"다」
그 말을 들어, 서로 서로 꼭 껴안으면서, 눈물을 흘려 기뻐하는 실장 일가.
각각의 얼굴은 반짝반짝 빛나고 있었다.







다음날의 아침, 여느 때처럼 아침 식사의 준비를 하고 있는 나의 발밑에
일어나기 시작한 실장 일가가 먹이를 조르러 온다.
언제나라면, 데~데~시끄러운 이놈들을 걷어차 얌전히 시키지만,
오늘은 그런 일은 하지 않는다. 나는 약속은 분명하게 지키는 인간이다.
내 몫의 아침 식사를 만들면, 의자에 앉아 먹기 시작한다.
식사가 끝날 때까지 실장 일가는 계속 시끄럽게 짖어대었다.

식기를 개수대에 두어, 나갈 준비를 시작한다.
전혀 먹이의 준비를 하지 않는 나에게 화가 났던 친실장이, 가져 온 린갈을 나에게 건네준다.
(어떻게 하고 있는 데스, 배가 고픈 데스, 빨리 밥 차려라 데스)
푹푹이라고 하는 의성음이 들려 오는 것은 아닐까 생각될 만큼,
얼굴을 붉게 해 화내고 있다.
「그런가, 그랬어, 미안 여기에 와 줘」
나는 일어서면, 창을 향해 걷기 시작한다.
냉장고와는 다를 방향으로 걷기 시작한 나를, 얼빠진 얼굴로 보고 있는 친실장.
창을 열고 실장 일가를 부른다.

「속박되지 않는 생활을 원하는 것 같던데, 그렇다면 밖에 나가라. 자유롭고 속박되지 않는 생활이 기다리고 있어」
휭휭 아침의 차가운 바람이 방에 들어 온다.
그 바람을 받고 조금 몸을 떠는 실장 일가에게 신경쓰지 않고, 나는 말을 계속한다.
「먹이를 준다고 하는 행위 자체가 먹이로 너희들의 자유를 속박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나는 생각한다.
 먹이를 갖고 싶어서 나로부터 떨어질 수 없다는 것은, 다시 말해 자유가 없이 속박되고 있다는 것이다.
 무엇보다도 우선되는 일은 자유이지 먹이의 보장은 아닐 것이지」
친실장은 조금 전보다, 좀 더 멍청한 얼굴을 하고 나를 올려보고 있다.

(어려운 이야기는 잘 모르는 데스, 됐으니까 빨리 창을 닫아 밥 차리는 데스)
으~음, 너무 장황하게 돌려 말했는지…
실장 일가는, 냉장고 앞으로 이동해 데~테~ 합창을 시작해 버렸다.
그런 실장 일가를, 한마리씩 쉽게 들어 올려 창 밖으로 옮겨 준다.
배가 채워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쌀쌀하게 추운 바깥에 나온 일로,
실장 일가는 많이 언짢았다.

그런 실장 일가를 향해 말해 준다.
「아무튼, 요약하면 지금부터 나는 너희들에게 먹이는 주지 않고, 침상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친실장이 그 말을 들어 데스데스 큰 소리로 항의하기 시작한다.
그 소리를 무시해 이야기를 계속한다.
「어제 너희들이 나에게 바란 일 기억하고 있지? 자유를 원했던 거지?
 그것은「들이 되고 싶다」라는 것과 같은 것을 말한 거야.
 길러진다 라고 것은 적지 않은 자유를 잃게 해, 속박 되지.
 그것이 싫다고 말한다면 들이 될 수 밖에 없겠지
 소망 대로 자유롭게 해 주었으니까 어디에라도 좋아하는 곳에 가라」

그렇게, 말을 다 끝내면 멍하니 입을 연 실장 일가의 얼굴이 나의 눈에 비친다.
이윽고, 친실장이 중얼거리듯이 나에게 질문해 왔다.
(밥은 어떻게 하면 되는 데스?)
「자유로우니까, 스스로 조달해라」
(자는 곳은 어떻게 하면 되는 데스?)
「자유로우니까, 스스로 찾아내면 되겠지」
자신이 해 버린 경박한 행동을 깨닫고, 삐질삐질 이상한 땀을 흘리는 친실장.

(며...명령은 듣고 싶지 않은 데스, 아픈 것도 싫은데스, 그렇지만, 들은 되고 싶지 않은 데스)
「…너 터무니없는 일을 말하고 있는 것은 알고 있는 거야?
 최저한의 룰도 지키고 싶지 않다, 그러면서도 제멋대로 하고 싶다 그런 얘기다」
당분간 골똘히 생각하는 친실장, 이윽고 결론이 나온 것 같다.
(그렇게 말하고 있는 데스, 명령 듣고 싶지 않은 데스, 멋대로 하고 싶은 데스
 그것이 자유롭고 실장다운 생활일 것인 데스)
그렇게 대답하는 친실장의 얼굴은,
당연한 권리를 주장하고 있는 것이다라는 느낌으로, 심하게 빛나고 있다.
나는, 하아~~하고 짧게 한숨 쉰 후, 창을 닫는다.

「누가 그런 생물을 기르고 싶어하겠냐」
라고 귀찮은 듯이  얘기해 나갈 준비를 하기 시작한다.
그런 나를 봐, 유리 넘어로 비통한 울음 소리를 지르는 실장 일가.
학교에 가기 위해 현관에서 구두를 신고 있는 동안에도, 데즈~테쥬~웃 하는 울음 소리가 들려 왔다.




밤, 집에 돌아오니 강화유리에 실장의 피가 붙어 있었다.
내가 없는 동안, 손이 깨질만큼 유리를 두드린 것 같다.
살그머니 창아래를 보니 친자가 굳어져 덜덜 떨고 있었다.
그 중, 한마리의 자실장이 나를 눈치채 눈물어린 눈으로 간절히 빌기 시작했다.
(배가 고픈 테치, 자유같은 거 필요없으니까 방에 들여보내 주세요 테치)
흥하고 코로 웃어 주고,
나는 부모와 자식을 무시해, 테이블에서 저녁식사를 먹기 시작했다.

꼬박 하루 아무것도 먹지 않은 실장 일가는, 빨려 들어가는 것 같은 시선으로 나의 저녁밥을 응시하고 있다.
다 먹을 무렵에는, 충혈된 눈으로 친실장이 필사적으로 창을 두드리기 시작했다.
자실장에 이르러서는 티에~엥티에~엥 울기 시작하고 있다.
지나친 소음에 못 참게 된 나는, 창으로 걸어간다.
들여 보내 줄 거라고 착각 한 실장 일가는 뎃데~스, 테텟츄~웅 기쁨의 소리를 지른다.
조금 창을 열어 밖에 있는 실장 일가에 말을 건다.

「경고 해 두겠어, 이번에 창을 두드리거나 그 귀에 거슬리는 울음 소리를 올리면 가차 없이 죽인다」
가능한 한 냉정하게, 진심이라는 것을 전하기 위해 감정 없는 소리로 그렇게 위협한다.
말의 의미를 이해한 친실장이 당황해 입을 다문다.
단념하지 못하는 자실장들, 자신만큼은 살아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인지,
방에 불법 침입을 시도한다.
그것을 본 나는, 적당한 자실장을 잡는다.
자신이 선택되었다고 생각했는지, 테치팃치와 기쁨의 소리를 지르는 자실장.
그런 자실장을, 아무렇게나 뜰에 집어던졌다.

테치~~~~~~~잉하고 울면서 하늘을 난 그 자실장은,
데챳 하는 소리와 함께, 녹색의 얼룩이 되었다.
「불법 침입한 녀석은, 저렇게 되기 때문에 기억해 둬라」
그 상태를 본 순간,
방에 오르려 하고 있던 다른 자실장이 떨면서
지면에 내리기 시작했다.

자실장의 죽음을 확인한 친실장이 나에게 대든다.
(바보 인간데스, 죽이다니 최저데스)
「너, 자신의 둥지에 들이 마음대로 들어 오면 어떻게 해? 」
(물론 내쫓는 것으로 정해져 있는 데스, 그런 바보는 살해당해도 불평할 수 없는 데스)
「뭐야, 잘 알고 있잖아」
아뿔싸 하는 느낌의 얼굴을 친실장이 하고 있다.
「거기서 아우성치든지, 처마 밑에 눌러 앉든지 그것은 너희들의 자유이다.
 그러나, 나의 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나는 전력으로 그것을 배제한다.
 자유라는 것은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진다는 일이다.
 그러니까, 울거나 두드리거나 들어오려거나 하면
 힘으로 배제하기 때문에 기억해 둬」
울고 싶어도, 우는 것이 허락되지 않는 상황에 몰린 실장 일가는,
그저 입다문 채, 유리창이 닫히는 것을 보고 있는 것 밖에 할 수 없었다.



---------------------------------------------------------------------------

그리고 3일 후, 그 실장 일가는 아직 창아래에 있었다.
자실장의 수가 줄어든 것은, 본보기로 죽였기 때문이다.
공복의 한계에서 울기 시작한 자실장을, 가족의 눈앞에서 쥐어 터트리거나,
지면에 내던지거나 했기 때문에, 수가 줄어들게 되었다.
그렇게 처마 밑에서 웅크리고 앉아 있을 거라면, 빨리 먹이를 찾으러 가면 좋을 것을 하고 생각한다.
그런 일을 생각하면서 점심식사를 먹고 있자니,
실장 일가 전부가 창을 두드리면서 큰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다.
드디어 한계를 넘어버려서, 먹이를 요구해 앞뒤 생각 없이 날뛰기 시작한 것 같다.

시끄럽다고 할 레벨이 아니다.
문자 그대로 필사적이 되어 나를 부른다.
이대로 웅크리고 앉아 있어도 가까운 미래에 아사가 기다리고 있다.
그러자 마지막 발버둥을 시작한 것 같다.
귀신에 씌인 듯한 표정으로, 큰 소리를 올리면서 창을 땅땅 두드린다.

부모로부터 자실장까지 모두 힘껏 행동을 일으킨다.
(심한 데스, 심한 데스, 내쫓다니 심한 데스)
피눈물을 흘리면서 나에게 그렇게 호소한다.
나는 창가까지 이동해 걸터앉는다.
「심하다니 의외다. 나는 너희들의 소망을 이루어 줬다고.
 감사 받을 일은 있어도, 비난 받을 까닭은 없지만」
유리 너머로 그렇게 친실장에게 이야기하기 시작한다.
(이런 것이 자유라니 몰랐던 데스
 자유 따윈 필요하지 않은 데스, 원래 네가 자유가 어떤 것인지 분명하게
 나에게 설명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었던 데스으
 나는 속은 데스, 얼마나 불쌍한 나데스으으으으으으으으)
틀림없이 알고 있다고 말했던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아무래도 다른 것 같다
그렇다고 해도 속았다라…
책임의 전가에도 정도가 있다.
이런 주제에 자유라고 말하고 있었다고는,
구제할 수 없는 녀석들이다.
그렇지만 뭐, 그렇기에 재미있는 것이지만.

아직도 창을 계속 두드리는 실장에게 얘기한다
「조건을 받아들인다면 방에 들어와도 괜찮아」
나의 말을 들어, 확 밝아지는 실장 일가.
그 자리에 무릎을 꿇고 부모와 자식으로 얼싸안아 눈물을 흘리고 있다.
감격하고 있는데 미안하지만, 말을 계속한다.
「그 조건이지만,
 나에게 거역하지 않는 것과 나의 생활의 방해를 하지 않는 것 2가지를 약속해라,
 지킬 수 있다고 해야 방에 들여보내 주겠어」
나의 말에 머리를 세로에 흔드는 실장 일가
「룰을 위반할 경우, 가차 없이 죽인다. 그런데도 좋아? 」

나의 이야기는 아무래도 귀에 도착해 있지 않은 것 같고,
넣어라~, 넣어라~하고 소리를 지르고 있다.
후우~ 한숨을 쉬며, 창을 열어 준다.
뎃치~인, 텟치-인 하고 환희의 소리를 높이며 방에 들어 오는 실장 일가.
따뜻한 방에 크게 기뻐하고 있다.

소란이 진정되자, TV를 보고 있는 나에게 친실장이 온다.
(배고픈 데스. 음식을 가져오는 데스)
뭐 당연하다, 오랫동안 아무것도 위에 넣지 않은 것이니까 당연히 배고프다.
친실장의 주장대로, 먹이를 준비해 준다.
오늘의 먹이는 삼각 코너에 모인 음식물 쓰레기.
언제나 사용하고 있던 플라스틱의 접시에, 음식물 쓰레기를 넣어 일가의 앞에 둔다.

(무엇인데스 이 음식물 쓰레기는, 이런 건 먹을 수 없는 데스)
평소에는 맛이 없기는 해도,
일단 먹이라고 부를 수 있는 실장 푸드를 먹고 있던 일가에게 있어,
음식물 쓰레기는 자극이 너무 강한 것 같다.
물론 실장 일가는 분노하기 시작한다.
배고픔에 흥분한 탓도 있는지,
죽어라, 병신, 쓰레기 인간하고 소란을 피워
갖은 험담을 나에게 던지기 시작한 말투가 거친 자실장.
그 자실장을 잡아 쇼핑봉투안에 던져넣는다.
테츄~텟츄~하고 마구 아우성쳐, 쇼핑봉투 안에서 날뛰는 자실장.
남은 일가도,
(어떻게 하는 데스~)
(자매를 돌려주는 텟츄~)
하고 큰 소리로 외쳐댄다.

봉투를 꽉 잡고, 마루로 향해 마음껏 세게 내리친다.
몇번이나 정성스럽게 내리쳐, 만일을 생각해 양 발로 밟아 짓눌러 간다.
고기가 부서져 가는 감촉이 발에 전해진다.
울음 소리를 올리지 않게 된 것을 확인하고,
무표정하게 불타는 쓰레기용의 봉투에 버린다.
일련의 동작이 끝난 후,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TV를 보기 시작하는 나.
실장 일가는 구석에서 덜덜 떨고 있다.

「첫번째는 서비스다.
 조금 전 나에게 반항한 일은 불문으로 해준다.
 하지만 두번째는 없다. 이번에 거역하면, 저렇게 된다」
쓰레기봉지를 가리켜 그렇게 실장 일가에 말을 건다.
어쩔 수 없이 음식물 쓰레기를 먹기 시작하는 실장 일가.
어차피 독신 생활의 부엌에서 나오는 음식물 쓰레기다, 눈 깜짝할  순간에 비운다.
전혀 배가 채워지지 않은 실장 일가.
그 중의 한마리가, 접시를 손에 들고 조심조심 나에게 소리를 높인다.
(부족한 테치, 좀 더 밥 먹고 싶은 테치)
이자식들은, 학습이란 말을 모르는 것 같은데.
「두번째는 없다고 말했을 텐데 」
그렇게 살짝 중얼거리자, 그 말에 반응해, 접시를 내던지고
방의 구석에서 굳어지고 있는, 친실장에게 전력으로 달리기 시작한 자실장.
실장 일가 모두가, 채워지지 않은 배를 부둥켜안고 조용하게 울기 시작했다.






그 후, 실장 일가는 수가 줄어 갔다.
나의 수면을 방해 했다는 이유로,
울음 소리를 올린 자실장을 잘게 찢어발겨 변기에 흘려보내거나,
가족을 죽이지 말아라 하고, 나에게 반항한 자실장을 프라이팬에 볶아 주거나
볶아 준 자실장을 먹지 않는다며,
나에게 반항한 자실장을 냉동고안에 가두거나 해 주었다.

지금은 자실장 2마리와 친실장, 합계 3마리 생존하고 있는 상태다.
이놈들은 전과 같은 활발함이 없어져 있다.
서투른 행동을 하면 살해당한다고 학습한 때문인가,
먹이의 시간 이외는 숨을 죽여, 가만히 있다.

분주하게 돌아다니거나 소리를 높이면 그 만큼으로
내 생활의 방해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 같다.
마치 식물과 같이 살아 있는 이놈들을 보면,
정말로 단지 살아 있을 뿐의 존재구나라고 생각한다.

대변을 생산하는 것 밖에 하는 일이 없는, 불쌍한 생물.
그런 실장석들에게 린갈을 한 손에 쥐고 가까워지는 나.
무엇인가 당한다고 생각했는지 서로 얼싸안아, 몸을 떤다.

「야, 너희들 엄하게 속박 되는 생활이 싫겠지?
 울음 소리 하나 용서되지 않는 생활이다, 상당히 고통스럽지?
 그러니까 저 창을 열어 줄 테니 자유롭게 되고 싶으면 나가도 좋아」
나의 제시에 곤혹해 하는 실장석들.
밖에 나가면 자유가 있다. 그러나 그것은 위험한 일, 먹이의 보장이 어디에도 없는 가혹한 길.
집에 남으면 먹이는 보장되지만, 그것은 천천히 죽어 가는 것과 같은 것.
실장석들은 고민한다.
「결론이 나오면 나에게 와라」
그렇게 말해 실장석들로부터 멀어진다.

테이블로 돌아와 잠시 잡지를 읽고 있는데 테스~읏하고 나의 발 밑에서 소리가 났다.
테치테치하고 소극적인 소리를 내는 자실장.
결론을 냈는가라고 생각했지만 아무래도 그렇지 않은 것 같다.
(전처럼, 길러 주었으면 한 테치)
「너, 나에게 반항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서 말하는지? 」
끄덕 작게 수긍하는 자실장.
(약간만, 속박을 느슨하게 했으면 좋은 테치)
결의를 숨긴 표정으로 그렇게 말하는 자실장.
아무래도 교섭이 실패하면 죽을 각오를 하고 있는 것 같았다.

「안된다. 여기서 느슨하게 하면 너희들은 곧바로 기어오르기 시작한다」
나의 대답을 듣자, 얼굴을 떨구며 어깨를 늘어뜨린다.
(심한 테치…)
그렇게 기어들어가는 소리를 내고,
터벅터벅 친실장들에게 되돌아 가는 자실장.
그런 자실장을 향해 얘기한다.
「나를 원망한다면, 그것은 번지 수가 틀려.
 잘 생각해 봐라, 바로 요전날까지 너희들은 상당히 이상적인 생활을 하고 있었지.
 그 이상적인 생활이 깨어진 계기는 무엇이었지? 」
나의 말에 반응해, 걷는 일을 그치고, 그 자리에서 멈춰 서는 자실장.
「어중간한 지식으로 "자유" 따위를 말하기 시작한 놈이 있었을 것이다.
 그 녀석이 자유따윌 말하지 않았다면, 이상적인 생활이 계속되었을 것 같지 않은가? 」

나의 말을 듣고 테테에? 하며 멍한 얼굴을 하고 있는 자실장.
그런 자실장의 뒤로부터 데갸아아아아아아!!!!하는 비명이 오르고 있었다.
(네가 자유따위를 말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이런 일이 된 테치)
비명이 오른 쪽을 보니, 벌써 한 마리의 자실장이 친실장의 팔을 깨물고 있었다.
(멈추는 데스으으으으으. 나는 너희들의 일을 생각해 갸아아아아아아아아)
친실장의 제지를 듣지 않고, 그 자실장은 친실장에게 계속 공격을 가하고 있다.

(네가, 모두를 죽인 텟치. 네가 자유롭게 해라 따위 말하지 않았으면
 와타치는 행복한 생활을 계속하고 있던 테치!!!)
지금까지 모였던 스트레스를 친실장에게 부딪치고 있는 자실장.
귀신의 형상으로, 친실장의 머리카락을 당기거나 하고 있다.
자식들을 생각해, 잘 하려고 생각해서 했던 행동을 전부 부정된 친실장.
계속 얻어맞고 있던 친실장이 마침내 반격에 나선다.

(적당히 하는 데즈으으으으으으으)
그 자실장의 동체에 송곳니를 꽂아
그대로, 그 자실장의 배의 고기를 물어 뜯는다.
테치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
자실장의 절규가 방에 메아리친다.

(마마-, 용서했으면 좋은 테치. 미안한 테치이이)
심한 상처를 입은 자실장이 애걸을 시작한다.
그런 자실장에게 주먹을 치켜들어 폭행을 계속하는 친실장.
(용서하지 않는 데스, 너같은 불효자는 죽어야 하는 데스)

라고 그 때
무언가에 목덜미를 잡힌 감촉을 깨달은 친실장.
그대로, 비닐 봉투 안에 넣어진다.
「부모와 자식 싸움하는 거야 상관없지만, 너무 시끄럽다」
피투성이가 되어 있는 자실장도 그 비닐 봉투에 넣고
벽에 내려친다.
벽에 봉투를 내려칠 때에, 데퍄, 테쟈 짧은 비명이 난다.
몇번인가, 휘두르는 동안 울음 소리가 나지 않게 되었다.
걸레를 가져와, 마루의 피를 닦아
그 피투성이의 걸레와 함께, 쓰레기통에 버린다.
모든 것이 끝난 방에 멍하니 서있는 자실장.
내가 다가가자 테치~하고 무력하게 울었다.

결국 그 자실장은 밖에 나가고 싶다고 말을 꺼냈다.
작별 선물로 별사탕을 한 알 받고, 창으로부터 밖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 간다.
자유롭게 되어서 기쁜듯이, 테치이이이 소리를 지르고 있다.
철부지 자실장 한마리가 밖에 나가면,
가까운 장래에 확실한 죽음이 기다리고 있을 뿐이지만.
네가 스스로 선택한 길이다, 자유롭게 살다가 자유롭게 죽으면 된다.


-끝

댓글 16개:

  1. 핵발암 분충일가가 자멸하니 속시원한 데스!

    답글삭제
  2. 사이다 한잔 마신 기분인 데스우!

    답글삭제
  3. 음~ 뭔가 생각할게 많은 단편이네요. 마음에 듭니다

    답글삭제
  4. 데프프... 똥벌레들은 죽어도 싼데스

    답글삭제
  5. 호의가 계속되면 권리인줄 안다.

    답글삭제
  6. 호이가 계속되면 둘리인줄 안다. 하지만 실장석은 이게 배로 심하다.

    답글삭제
  7. 권리와 자유가 있으면 책임도 있다...ㄹ혜가 꼭 봐야 할 작품인듯...아 맞다 이젠 503이라고 불러야 하는구나?

    답글삭제
  8. 똥벌레 새끼들한테 어울리는 결말인 데수웅~♪

    답글삭제
  9. 레츄웅~ 아마아마한 스크인 레치!

    답글삭제
  10. 닝겐상이 실장석들 데리고 철학자놀이 하는테치
    그래도 분충일가는 잘 죽인테치

    답글삭제
  11. 교훈까지 주는 훌륭한 스크인데스!!

    답글삭제
  12. 실장석은 결국 분충일 뿐이라는 진리를 알려주는 띵작.

    답글삭제
  13. 비폭력 무저항 운동...근데 간디본인은 미성년자 따먹고 댕겼는데?

    답글삭제